본문 바로가기

한국 K위스키에 대해 알아봅시다.

반응형

한국에도 위스키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술 문화가 들어오면서 한국 젊은 층에서도 위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위스키가 외국주류에만 속하는 것이 아닌 한국 자체적으로 생산되는 위스키도 생겼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럼 한국 위스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위스키의 역사

1990년 이전에는 한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없었습니다. 대부분 소주, 막걸리, 청주 같은 전통 주류를 많이 마셨습니다. 이 당시 위스키는 외국에서 수입해 오는 경우가 전부였습니다. 심지어 관심조차 없었던 시절입니다. 1990년대 중반으로 넘어오면서 한국 경제가 성장함과 동시에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 한국에서도 위스키를 생산하려고 많은 공부와 노력을 시작하였지만, 좋은 품질을 생산하지 못하였습니다. 2009년 부산에 있는 "골든블루"라는 회사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위스키를 만들었습니다. "골든블루"는 이후 한국 위스키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2017년 코리아 디스틸링 컴퍼니(Korea Distilling Company)가 설립되면서 한국 최초의 위스키 전문 지식 훈련소로 다양한 실험을 하며 한국 위스키를 발전시키게 됩니다. 현재에 와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한국의 위스키가 해외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하며, 국제 시장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 디스틸링 컴퍼니(Korea Distilling Company) 는 어떤 회사 인가?

2017년에 설립되었으며 한국 최초의 위스키의 전문적인 방법론을 받아들여, 한국의 전통재료와 현대적인 수용 기술을 결합하여 독자적으로 위스키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 디스틸링컴퍼니 (KDC)는 2018년에 첫 번째 싱글 몰트를 선보였으며 한국산 보리를 사용하여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에는 인디 몰트 외에도 블렌디드와 한정판 특별 에디션을 생산했고, 소비자들이 KDC 제품을 더 많이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0년에는 품질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국제 시장을 위해 준비를 시작하면서, 최고의 품질의 재료를 사용하고 맛과 향을 유지하는데 집중을 했습니다. 2021년에는 친환경적인 생산 방식을 도입하여,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경제를 활성화를 하였습니다. 2022년 KDC가 드디어 국제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수많은 국제적인 박람회에 참여하여, 해외소비자들에게도 제품을 소개하였습니다. 한국의 독특한 위스키에 세계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2023년 KDC는 계속해서 혁신과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실험을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을 하며 한국 위스키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국 디스틸링 컴퍼니(KDC)에서 생산되는 위스키의 종류

KDC에서 생산하고 판매되는 위스키의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KDC 싱글 몰트 인지

한국산 몰트보리를 사용하여 생산했으며, 풍부한 몰트 향과 함께 과일 향 등의 다양한 향이 조화를 이룹니다.

KDC 블렌디드

여러 종류의 몰트를 렌딩하여 생산한 위스키이며 부드러운 캐러멜과 꿀, 약간의 스파이시한 맛이 우수합니다.

KDC 스페셜

한정판으로 생산되는 이벤트 성 위스키입니다. 제품마다 독특하고, 특별한 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KDC 프리미엄 라인

더 오랜기간 동안 숙성되어 있는 위스키이며, 한정된 수량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깊이가 매우 깊은 맛과 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국 위스키의 미래 전망

한국 위스키의 미래 전망에 대해선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한국의 청정한 자연환경과 깨끗한 물로 인해 고품질 원재료로 위스키 생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 위스키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한국은 오랜 술 제조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적인 제조 기술이 결합되면서 독특하고 매력적인 위스키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한국 젊은 세대와 미식가들 사이에서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한국 위스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수출 가능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연구와 혁신을 통해 한국 위스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날이 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